안녕하세요.
처음에는 아이폰 앱에 대한 포스팅을 멋지게 하고 싶었는데,
다른 분들처럼 그런 멋진 포스팅을 할 수 없을 것 같아
그냥 제가 쓰고 있는 것들만 비공개로 모아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쓰다가 정말 좋은 것들, 그리고 저와같은 초보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글들은 올리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글이 이해가 잘 안가서 한참 헤맨 경험이 있어서.^^-

일단 이번 글은 Safari가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문제때문에
제가 알아보닥 Skyfire라고 하는 앱을 알게되었습니다.
플래시를 지원해 주는 브라우저 앱으로 앱스토어에서 2.99달러나 하는 놈입니다.
제가 받는 메일 중에 플래시 시나 문학 작품들이 있는데 그걸 사파리에서는 볼 수 없어서
한번 질러봤습니다.
그런데 이런 된장.


보이십니까?
플래시 실행이 안됩니다.
뭐 자체 서버에서 변환해서 보여준다는데 아래 동영상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플래시가 실행이 된다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아이콘이 활성화가 안됩니다.
다시 말해서 별로 필요가 없다는 뜻이죠.
특히 저같은 경우에는 완전 황당합니다. 2.99달러나 하는 놈으로 질렀는데
사파리 보다 못한 것 같네요. ㅠ.ㅠ

혹시 플래시를 아이폰에서 돌리고 싶어, -특히 플래시 게임같은 것들로- 구매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적극 말리고 싶습니다.
그냥 다른 게임이나 하나 구매하세요.
혹, 제가 뭔가를 잘못 알고(설정 같은 것) 잘못된 글을 올렸다면 알려주십시오.

*덧, 어제 '돌아온 너구리'를 모르고 구매해 버렸습니다. 전에 라이트 버전(무료) 설치했다가 지워져서 다시 받으려고 했는데 유료 앱을 눌렀네요. ㅠ.ㅠ 다들 조심들 하시길. 그리고 오늘 트위터 보니까 환불도 제대로 된 주소 이름으로 등록된 계정이 아니라면 어렵다고 합니다. 오히려 계정이 묶일 수도 있다네요.